과다한 마케팅 경쟁으로 고객 서비스를 악용하는 고객이 늘어 나면서 "고객파워가 강해지고, 악의적 협박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고객에게 아직도 친절하게만 상담해야 할까요? 상식선을 벗어나 공정질서를 무너뜨리는 고객은 법으로 얼마든지 거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고객처벌이나 분쟁으로 가서는 안됩니다. 무조건 법대로 처리해서 고객을 이기는 건 진짜 승리라고 할 수 없겠죠. 고객과 회사 서로에게 가장 득이될 수 있는 현명한 방안의 선택! 서로 절충할 수 있는 <지혜로운 협상력>이 필요합니다. |
콜센터 소희 "존중받으면 좋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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