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친절로는 안된다!!
무조건 법적 처리도 안된다!
귀, 입, 마음, 세가지로 실마리를 찾는
블랙컨슈머 공략집!
진화하는 블랙컨슈머
이제 무조건 친절하게 양해를 구하고
사과를 한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상징적 사과나 선물로는 물러서지 않는 문제행동 고객들
일명하여 블랙컨슈머는!
기존의 컴플레인 고객과 어떻게 다를까요?
악성 댓글로 협박하고, 거짓 사실을 유포하며,
상습적으로 교환, 환불하는
문제 행동 고객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더욱 교묘해지고 계획적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무조건 법대로 하면 될까요?
이번 클래스에서,
노련하고 전문적인 상담 스킬로 담당자로서
최대한 노력하는 모습과 나중에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한
근거를 만들수 있는 필요행동을 찾아보세요!!
✅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의 양상을 살펴보고
✅ 각 업종별 주요 문제행동 케이스를 다루며
✅ 그런 유형에게 어떤 설득 기법, 협상기법, 대화기법이 필요한지!
사례를 통해 살펴봅니다!
🙋누가 들으면 좋은가요?
✔ 까다로운 불만 고객응대에 스트레스가 크신 분
✔ 단순 친절로는 문제행동 고객을 대처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
✔ 상담 스킬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
🙋수강 정보
※ 상기 과정, 줌 LIVE 로 진행가능하며 비용은 별도문의
※ 1인 구독권이며, 10인 이상 단체수강은 별도 문의바랍니다.
🙋어떤 이야기를 나누나요?
📂 [1강] 블랙컨슈머란 ▼ 미리보기 제공
🔒 [2강] 블랙컨슈머 증상과 원인
🔒 [3강] 블랙컨슈머 응대 주요문제
🔒 [4강] 시스템 차원의 예방 방안... 총 10개의 영상
🎦 콘텐츠 시청 방법
⭕VOD 시청 방법
• 별도 사이트 간편회원가입 후 영상 스트리밍(개별 안내)
⭕ 시청 유의사항
• VOD는 온라인 스트리밍(실시간 시청)으로 제공
• 영상 다운로드는 불가합니다.
🙋누가 진행 하나요?
이 종 혜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회장
現) 성신여자대학교 창업대학 외래교수
現) 한국여성IT 기업인 협회 정책부위원장
서울대학교 대학원 가정학 석사(소비자학 전공)
서울대학교 대학원 문학 박사(소비자학 전공)
前) 전주기전대학 소비자정보과 조교수
前)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사무총장
前) 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자격취득
前) 인하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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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종 혜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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前) 전주기전대학 소비자정보과 조교수
前) (사)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 사무총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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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강 : 별도의 사이트에서 VOD 수강 (바로가기)
- 학습기간 : 30일
[3] 플립러닝 (VOD 및 코칭 혼합형태) 과정 : 별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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